5월 9일 인천 대구 분석 리그1 축구

5월 9일 인천 대구 분석

5월 9일 인천 대구 스포츠 분석

인천 유나

인천
◎ 인천 Utd (지난 시즌 K리그1 10위)
지난 시즌 힘겹게 잔류에 성공했다. 핵심 자원을 지켜내는데 성공했음이 고무적이다. 수비진 전력 누수가 감지되지만, 활발한 중원 보강을 통해 불안요소 극복을 시도했다. 다만 지난 시즌 지휘봉을 잡았던 유상철 감독이 경질됐다. 새롭게 부임한 감독의 색을 입히기에 시간이 필요하다.
지난 시즌 리그 38경기에서 무려 54실점을 허용했다. 중원의 활동량 저하, 압박 적극성 반감이 맞물린 결과다. 이의 개선을 위해 양질의 자원을 확보했다. 중원 안정감은 지난 시즌에 비해 크게 나아졌다. 다만 김진야(DF) 이적으로 측면 수비에 구멍이 생겼다. 이를 지우기 위한 전략이 마땅하지 않다. 쉬운 측면 허용으로 위기를 자초하는 그림이 유력하다. 지난 시즌 공격을 이끈 무고사(FW, 리그 14득점)를 지켰다. 다만 홀로 상대 진영에서 고립되는 장면이 많다. 역습 효율 개선에도 시간이 필요하다. 득점 기대치가 낮다.

+ 결장 선수 : 결장 자원 없음

 

 

 

대구 FC

대구
◎ 대구FC (지난 시즌 K리그1 5위)
지난 시즌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 이번 시즌을 준비하는 동안 안드레 감독 이탈이 발생했지만, 핵심 자원을 대부분 지켜냈다. 다만 부상으로 수비진에 균열이 발생했음은 아쉬운 대목. 시즌 초반 수비진 조직력 회복 어려움으로 쉽게 위기를 맞이할 가능성이 짙다.
공격 전개 중심 ‘에드가-세징야-김대원’ 조합이 건재하다. 상대 수비진 배후 공간을 공략하는 역습의 완성도는 여전할 것으로 전망한다. 데얀(FW) 가세로 결정력 개선을 기대해도 좋다. 더불어 이진현(FW), 신창무(FW) 합류로 역습에 속도를 더했다. 다만 지공 상황에서 단조로운 패턴을 반복하고 있기에 좁은 지역에 밀집한 상대 공략에 시간이 필요하다. 수비진 중심 홍정운(DF)이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다. 주전 골키퍼 조현우(GK) 이적과 맞물려 불안이 증폭된다. 실점 가능성을 열어놓은 접근을 추천한다.

+ 결장 선수 : 홍정운(DF, ★★★, 부상), 츠바사(CMF, ★★, 부상)


5월 9일 인천 대구 경기 성적

5월 9일 인천 대구 경기 성적


최종 스포츠 분석

인천 유나이티드 VS 대구FC

◎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 4승 1무 1패 10득점 5실점 (대구FC 우세)
2. 인천Utd 지난 시즌 홈 성적 : 19전 2승 8무 9패 (홈 무실점 21%, 홈 무득점 47%)
3. 대구FC 지난 시즌 원정 성적 : 19전 7승 8무 4패 (원정 무실점 42%, 원정 무득점 21%)◎ 스코어 예측 정보
[footballpredictions] 3-1 (인천Utd 승)
[predictz] 0-1 (대구FC 승)
[forebet] 0-0 (무승부)
[bettingclosed] 1-1 (무승부)

◎ 결론 & 베팅 방법
객관적 전력 차이가 명확하다. 인천이 신중한 운영을 통해 승점을 노리지만, 측면 공간 허용 제어에 어려움이 존재한다. 수비진 전반의 조직력 회복에도 시간이 필요하다. 대구가 활발한 측면 공략과 다양한 자원의 득점 지원을 통해 승기를 잡을 것으로 전망한다. 다만 대구 수비 전환에 잡음이 감지된다. 인천 역습에 일격을 당할 것이기에 쉽게 격차를 벌리지 못할 것이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대구FC 승 (추천 o)
[핸디캡 +1.0] 무승부 (추천 o)
[언오버 2.5] 오버 (추천 o)

대구FC 승리를 예상합니다.


토토히어로의 스포츠 적중률 높이는 팁 보러가기 !

1.해외 배당 분석 방법 보러가기

2.스포츠 분석 방법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