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6일 대구 포항 분석 K리그1 축구

5월 16일 대구 포항 분석

5월 16일 대구 포항 스포츠 분석

대구 FC

대구
◎ 대구FC (지난 시즌 K리그1 5위)
인천Utd를 상대한 개막전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득점을 만들어내지 못했지만, 공격 전개를 주도하는 핵심 자원의 경기력은 준수했다. 상대 골키퍼 선방이 없었더라면, 편하게 승점 3점을 챙겼을 것으로 예상한다. 홈 개막전에서 시즌 첫 승에 도전한다.
공격 전개 중심 ‘에드가-세징야-김대원’ 조합은 여전했다. 지난 라운드에서 13개의 슈팅을 기록했으며, 이중 7개가 유효 슈팅으로 이어졌다. 효과적 측면 활용과 부분 전술 완성도 유지가 기회로 이어졌다. 후반 중반 이후 투입된 데얀(FW) 또한 상대 위험 지역을 빠르게 장악했다. 기존 공격 자원과 시너지를 기대해도 좋다. 홍정운(DF)를 중심으로 한 수비 전환 또한 매끄럽게 이뤄졌다. 상대 역습에 안정적 대응이 가능하다. 조현우(GK) 이탈로 최후방이 우려됐지만, 최영은(GK)이 불안을 종식시키는 활약을 펼쳤다.

+ 결장 선수 : 결장 자원 없음

 

 

 

포항 스틸

포항
◎ 포항 스틸러스 (지난 시즌 K리그1 4위)
부산 아이파크를 상대한 개막전에서 2-0 완승을 따냈다. 다만 상대가 승격팀이기에 경기력 검증이 완전하지 않다. 더불어 지난 시즌 공격 전개를 주도한 완델손(FW, 지난 시즌 리그 15득점 9도움) 공백이 느껴졌다. 지난 시즌 리그 원정에서 경기당 1.53 실점으로 약세를 드러냈음 또한 변수로 작용한다.
지난 라운드에서 상대 맞춤 전략을 통해 강점을 무마시켰다. 이번 라운드에서는 중원에 수비적 기여도가 탁월한 자원 배치로 실점 최소화를 꾀한다. ‘김광석-하창래’ 중앙 수비진의 단단함과 ‘이승모-최영준’ 중원의 왕성한 활동량을 통해 대구 공격 전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것이다. ‘송민규-팔라시오스’ 측면 조합을 활용한 역습이 공격 전개 주를 이룬다. 다만 전개 속도, 완성도 개선이 필요하기에 득점 생산에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전망한다.

+ 결장 선수 : 결장 자원 없음

 


5월 16일 대구 포항 경기 성적

5월 16일 대구 포항 경기 성적

 


최종 스포츠 분석

대구 VS 포항

◎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 2승 2무 2패 6득점 3실점 (동률, 대구FC 기준)
2. 대구FC 지난 시즌 홈 성적 : 19전 6승 8무 5패 (홈 무실점 37%, 홈 무득점 26%)
3. 포항 스틸러스 지난 시즌 원정 성적 : 19전 6승 3무 10패 (원정 무실점 26%, 원정 무득점 42%)◎ 스코어 예측 정보
[footballpredictions] 1-1 (무승부)
[predictz] 2-2 (무승부)
[forebet] 1-1 (무승부)
[bettingclosed] 1-1 (무승부)◎ 결론 & 베팅 방법
대구가 홈 경기 이점을 안고 적극적 운영을 시도한다. 다만 포항이 압박 효율, 수비진 집중력 유지에 강점을 드러내고 있다. 대구 공세에 안정적 대응이 가능하다. 다만 대구 역시 수비 전환이 매끄럽다. 포항이 시도하는 역습을 효과적으로 지울 것으로 전망한다. 치열한 공방이 펼쳐지겠지만, 이렇다할 성과 없이 승점을 나눠가지는 그림이 유력하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1.0] 포항 스틸러스 승 (추천 o)
[언오버 2.5] 언더 (추천 o)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토토히어로의 스포츠 적중률 높이는 팁 보러가기 !

1.해외 배당 분석 방법 보러가기

2.스포츠 분석 방법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