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8일 아스날 올림피아코스 스포츠 분석 UEFA 유로파리그 축구

2월 28일 아스날 올림피아코스 스포츠 분석

2월 28일 아스날 올림피아코스 스포츠 분석

아스날 스포츠 분석

아스날
◎ 아스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9위 / 승무승승승)
페이스가 좋다. 근래 치른 공식 10경기에서 6승 4무로 선전 중이다. 특히 앞선 세 경기에서는 3승 8득점 2실점의 준수한 성적을 냈다. 까다롭기로 유명한 그리스 원정 1차전(vs 올림피아코스, 0-1 승)에서 성과를 냈고, 이후 에버튼과의 홈 승부에서도 3-2 승리를 챙겼다.
외질(AMF, 최근 2경기 1골), 페페(AMF, 최근 3경기 1골 3도움), 오바메양(FW, 최근 3경기 3골), 라카제트(FW, 최근 2경기 2골 1도움)로 압축되는 공격 조합의 질이 크게 개선됐다. 주로 서브로 출전 중인 은케티아(AMF, 최근 4경기 2골) 역시도 상대의 예측 범위를 뛰어넘는 활약을 펼치고 있다. 외질을 축으로 새로운 공격 조합이 재편된 것은 의미있는 성과다.
올림피아코스의 중원 지배력이 나쁘지 않았다는 점, 좌-우 측면 자원들의 개인 역량이 꽤 위협적이라는 점을 인지 할 필요는 있겠으나, 승기를 빼앗길 정도로 치명적인 요소는 아닐 것으로 판단한다. 실점 가능성을 열어 두는 정도의 고민이면 충분하다.

+ 특급 정보 : 아스날은 올 시즌 유로파리그 7경기에서 총 15골을 기록했는데, 이중 10득점(전체 시도의 66.7%)이 후반 득점이었다. 상대적으로 선수층이 두텁고, 서브 공격 자원들의 질도 보장되는 편이다. 다득점 가능성이 매우 높다.

 

올림피아코스
◎ 올림피아코스 (그리스 슈퍼리그 1위 / 승승승패승)
자국 리그와 유럽 대회를 아울러 실점이 많은 편은 아니다. 최근 치른 공식 5경기(4승 1패)에서도 단 4실점만을 내어줬다. 무실점을 기록한 경기는 무려 3회에 이르렀다. 원정 일정이며, 단 한 골 차의 열세라는 점을 고려할 때, 극단적 형태로 공-수 밸런스를 크게 깨트리면서 모험적인 운영을 할 것 같진 않다.
최대 고민은 역시나 득점력이다. ‘1선’ 엘 아라비(FW, 최근 리그 3경기 2골)는 직전 1차전에서 단 1회의 슈팅조차 기록하지 못했다. 발부에나(AMF), 마수라스(AMF) 등 좌-우 측면 첨병에 의존한 공격 전개가 고작이다. 유럽 대회에서의 부족한 득점력에 대해서는 고찰이 필요하다. 가뜩이나 변수 많은 원정 경기다. 1골을 초과하는 득점 성과가 가능할 지가 의문.

+ 특급 정보 : 올림피아코스는 최근 유로파리그 5경기에서 총 12실점을 허용했는데, 이중 10실점(전체 실점의 83.3%)을 후반전에 허용했다. 후반 중반 이후의 경기 운영 방식은 문제가 많은 편이다.



최종 스포츠 분석

아스날 VS 올림피아코스

◎ 팩트 체크
1. 최근 6경기 맞대결 : 6전 3승 3패 11득점 9실점 (아스날 우세)
2. 아스날 홈 성적 : 3전 2승 1패 (홈 무실점 33%, 홈 무득점 0%)
3. 올림피아코스 원정 성적 : 6전 2승 1무 3패 (원정 무실점 33%, 원정 무득점 33%)

◎ 스코어 예측 정보
[footballpredictions] 2-0 (아스날 승)
[predictz] 2-0 (아스날 승)
[bettingclosed] 2-1 (아스날 승)

◎ 결론 & 베팅 방법
아스날 승을 예상한다. 아스날의 공격 방식은 크게 개선됐다. 공격 전개의 축이 확실한 편이고, 1선 자원들의 득점력은 주축, 후보를 가리지 않고 준수한 편이다. 몇몇 수비 중심 축들의 근래 페이스가 나쁘지 않다는 점도 긍정적인 대목이다. 반면 올림피아코스의 경우, 유럽 무대에서의 득점력 문제가 발목을 잡고 있다. 변수 많은 원정 일정이며, 홈 1차전에서 잡힌 덜미로 인해 자유로울 수 없는 상황에 놓였다. 홈 승리가 유력하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아스날 승 (추천 o)
[핸디캡 -1.0] 아스날 승 (추천 x)
[언오버 2.5] 오버 (추천 o)

아스날 승리를 예상합니다.


토토히어로의 스포츠 적중률 높이는 팁 보러가기 !

1.해외 배당 분석 방법 보러가기

2.스포츠 분석 방법 보러가기